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반응] 의식 회복한 JSA 탈북병사 ‘남한 노래 듣고 싶다.’

반응형



중앙일보 일본어판에서 최근 JSA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을 통해 귀순한 탈북 병사가 의식을 회복했으며 한국의 노래가 듣고 싶다고 요청했다는 사실을 보도하였습니다.

 

아직은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어려워 조사를 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고 전하였습니다.

 



관련한 일본반응을 정리해봤습니다.




 

exc(元sou

구조되어 의식을 되찾아 정말 다행이다.

 

sak*****

탈북했다고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죽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야

 

tyq*****

노래가 듣고 싶다니.. 안타깝다. 자유가 없는 것은 정말 괴로운 것이구나.

 

trydry

한국의 대남 방송을 통해 K-POP를 듣고 있었던 것일까?

 

おこたの季節

만약 일본도 미국과 러시아에 의해 분할되었다고 생각하면 정말 오싹하다.

 

I**

굉장한 생명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맞았던데. 회복되어 다행입니다.

 

aia*****

조금 눈물이 나왔다. 열악한 나라에 태어나 힘든 삶을 살았구나.

 

non****

목숨을 걸고 탈북한 것이라 간첩의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하지만 조사는 철저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jel*****

그를 통해서 북한의 근황을 좀 더 알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lov*****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한국 정부에서는 확실하게 그의 안전을 보장하기 바란다.

 

tow*****

한국의 노래를 몰래 듣는 교사를 학생이 신고해서 붙잡았다는 말도 있었지.

 

koi*****

북한에서는 무슨 말을 할지 기대되네.


 

toc*****

상태가 안 좋았던 것 같은데 살아나서 다행이다. 목숨을 건 탈북이 가치가 있도록 남은 인생 잘 살았으면 좋겠다.

 

hir*****

의식을 회복한 것은 다행이지만. 남한에서 안전할지 의심스럽다. 북한의 깊은 부분까지 공개 될 수 있을까?

 

Mirumiru

위독한 상태에서 여기까지 회복하다니. 살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고 의사의 실력이 좋았다.

 

ト評論家

살아 있어 다행이다. 비무장지대인데 총격을 당하다니 협정이 지켜지지 않고 있네.


:)

이 사람을 놓친 병사들은 어떻게 될까. 사형일까.

 

mac*****

소녀시대의 팬이었던 건가 (웃음)


 

기타 의견

 

1)    회복한 것은 다행이지만 이 후 암살이라든지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가족이 있는 사람이라면 북에 남겨진 가족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3)    죽다 살아났는데 일어나자마자 노래를 듣고 싶다는 것이 쫌 의아하다.

 

와 같은 의견이 있었습니다

반응형